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사카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궁금증 해결해드립니다!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 TOP 10)

by 법 환 2024. 5. 25.

오사카 여행 질문
오사카 여행 질문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은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 TOP 10을 모아봤습니다. 오사카에서의 여행 경비, 숙소 선택, 패스 구매, 교통수단 이용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가득 담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경비는 얼마나 준비할까요?

 

오사카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예산입니다. 다음은 대략적인 경비입니다.

항목 비용 (엔) 설명
항공료 약 50만 원 왕복 기준
숙박비 게스트 하우스: 3,000엔/1박<br>비즈니스 호텔: 5,000~15,000엔/1박  
교통비 약 5,400엔 간사이 스루 패스 기준
식비 약 1,000~3,000엔 한끼 평균 가격

 

 

숙소는 어디에 잡을까요?

 

이동이 편리한 곳은 단연 난바와 우메다입니다. 하지만 숙박료가 높거나 만실인 경우가 많으니, 최대한 빨리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바와 가까운 니혼바시 또는 지하철 메인 노선인 미도스지선이 정차하는 텐노지, 다이코쿠초, 츠루하시, 요도가와바시, 나카쓰 역 등에서 숙박을 고려해 보세요. 이 지역은 시내 이동이 수월합니다.

 

오사카 주유 패스를 구매할까요?

 

오사카 주유 패스는 1일권(2,800엔)으로 유명 관광지 41곳(7개 한정 포함 48곳) 무료 입장, 지하철, 뉴트램, 시내버스까지 무제한 승차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구매를 고민한다면 홈페이지에서 가고 싶은 곳부터 체크해 보세요. 1일 동안 3곳 이상 방문하거나, 2일 동안 5곳 이상 방문할 예정이라면 경제적입니다. 특히, 하루에 지하철을 3~4회 이상 탑승할 계획이라면 교통수단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주유 패스가 매우 유용합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공항에서 교토로 바로 갈 때에는 JR 하루카와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JR 하루카 편도권은 국내 여행사에서 미리 구매하면 약 35% 저렴합니다.

교통 수단 구매 및 탑승 장소 소요시간 가격 알아둘점
JR 특급 하루카 JR 간사이 국제공항역 80분 자유석: 2,900엔<br>지정석: 3,430엔 국내 여행사에서 편도 자유석 구매 시 약 18,000원
리무진 간사이 국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장 90분 편도: 2,600엔<br>왕복: 4,600엔 왕복 티켓의 경우 첫 탑승일로부터 유효 기간 14일

 

 

아이와 함께 갈 만한 일정을 추천해주세요!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볼거리가 풍부한 명소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일정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고를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레고랜드 디스커버리와 바닷속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카이유칸, 자신의 그림으로 컵라면을 만들 수 있는 컵누들 뮤지엄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장소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가는데 아동용 주유 패스는 없어요. 어떻게 할까요?

 

미취학 아동이 있다면 지하철 운임이 무료이고 관광지 입장도 무료인 경우가 많으므로 주유 패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취학 아동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1일 승차권(800엔)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2,800엔인 주유 패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어른용 주유 패스와 함께 어른은 패스를, 아이는 1일 승차권을 이용하면 됩니다. 특히 레고랜드 디스커버리는 평일 일정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티켓 구매 시 고려할 것!

 

모든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는 1일권은 8,400엔입니다. 그러나 전 세계 입장객 수 5위에 빛나는 곳인 만큼, 인기 어트랙션의 대기 시간이 30~90분 이상일 수 있습니다. 몇몇 인기 어트랙션을 기다리지 않고 탑승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패스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사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오사카 시내를 중심으로 다니는 일정이라면 지하철이 가장 편리합니다. 오사카 메트로 지하철 노선도는 모든 관광지를 연결하고 있어 복잡한 지상 교통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IC 카드를 이용하면 지하철 탑승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오사카 메트로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패스를 제공하므로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날의 일정은 어디가 가장 좋을까요?

 

공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의 명소 1~2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카이 난바역이 가까워서 공항까지 이동이 편리한 난바역 주변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JR 신이마미야 역 근처에서 리무진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날에는 쇼핑과 가벼운 산책을 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02.14 - [여행] - 오사카 여행 준비물, 이렇게 준비하면 실패 없다

2024.05.22 - [여행] - 오사카 여행: 놓치면 안 되는 필수 명소 Top 10

2024.01.05 - [여행] - 오사카 여행 일정: 패키지로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댓글